비에이커머스는 제주를 사랑하는 청년들이 모여서 제주에서 창업한 지능형 외국인관광컨텐츠 모바일서비스 기업입니다.

비에이커머스가 직접 개발하고 제주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중국인 관광객 접객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인 비에이플레이스는

비플 가맹점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중국 메신저 서비스인 위챗을 통해 가맹점의 재화/용역 서비스를 편리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각 가맹점에게 맞춤형 위챗기업계정 모바일스토어를 구축해줌으로써 사업장 현장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전용 O4O(오프라인 사업장 운영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말합니다.

mobile background

제주 중국관광객 시장동향

제주를 방문하는 중국 단체 관광객이 2017년 사드 문제로 급감한 이후 단체 관광에서 개별 관광객으로

서서히 변화하며,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이고, 앞으로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68%

모바일을 통해 여행정보를 검색하는 비율

96%

모바일을 통해 지역정보를 검색하는 비율

98%

모바일을 통해 상품정보를 검색하는 비율


중국 메신저 위챗 기반 플랫폼 서비스
중국 현지에서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약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중국 국민 메신저 앱(APP) 위챗(Wechat)

중국 현지에서는 위챗 하나만으로 메시징, 소셜 미디어, 쇼핑, 결제, 음식주문, 교통, 세금납부 등 거의 모든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중국관광객이 중국에서 익숙하게 사용하는 위챗을 이용해 제주도(한국) 관광이 가능하지 않을까?"의 질문에서 (주)비에이커머스의 “비에이플레이스(비플)” 모바일 스토어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카드와의 PG제휴로
핀테크 결제 및 지불보증 서비스 제공!

사용자 월 10억명 이상인 메신저앱 위챗의 개발사 TENCENT(腾讯)사의 공중계정을 통한 사업 전개(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승인을 받고, 해외계정으로는 처음으로 가맹사업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국관광객에게는 결제 편의성을 제공하고, “비에이플레이스” 가맹 사업자에게는 안전하고 빠른 결제금액 지불을 위해 하나금융그룹 하나카드사와 PG(Payment Gateway)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